9월 9일 오전, 제10회 ‘광웨이 낚시왕배’ 국제 낚시투어 결승전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태국, 베트남 및 중국 31개 성/자치구/직할시에서 온 약 160명에 달하는 낚시 고수들이 산둥 웨이하이에 모여 낚시로 우정을 맺으며 낚시 기술에 관해 토론 및 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경기는 2일간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매 경기의 실제 낚시 시간은 60분씩 이었다. 경기 항목은 ‘민물 낚싯대로 양어장의 특정 물고기 낚기’와 ‘민물 낚싯대로 양어장 혼합양식 물고기 낚기’로 구분하고 카운트다운 점수제를 채택했다. 커트라인은 개인 참가자 상위 15위까지, 단체팀은 상위 3위까지이다.

‘광웨이 낚시왕배’의 전신은 매 2년마다 한번씩 개최되는 ‘광웨이배’ 전국 낚시투어 대회로 국내에서 가장 큰 영향력과 권위성을 갖춘 담수 낚시 대회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따라서 ‘광웨이 낚시왕’ 수상자 역시 중국 경기 낚시계에서 최고의 영예 중 하나를 수상하는 것이다. 2019년 1월 광저우에서 시작된 이번 ‘광웨이 낚시왕배’ 낚시투어 대회는 전국 31개 성/자치구/직할시를 순회했으며 이번에 특별히 중국 타이베이 경기구역과 동남아 경기구역인 태국 분구역, 베트남 분구역을 추가했다. 28개월간 27개 분구역에서 펼쳐진 투어 예선전은 매우 치열했으며 약 1만 명에 달하는 참가자들 중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두각을 나타낸 낚시 고수들이 9월 9일-10일에 진행된 결승전에 참여해 제10회 ‘광웨이 낚시왕배’ 대상을 노린 각축전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