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기술혁신과 미래부산’ 가을호 발간

발행일 : 2025-10-02 10:07

계간 '기술혁신과 미래부산' 내지(BISTEP 제공)계간 ‘기술혁신과 미래부산’ 내지(BISTEP 제공)

부산시 과학기술정책 전담기관인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원장 김영부)은 ‘기술혁신과 미래부산’ 가을호(통권 제14호)를 발간했다.

‘기술혁신과 미래부산’은 대내외 과학기술 주요 이슈를 소개하고 지역 시사점을 제시하는 계간지다.

가을호 주제는 ‘기술에서 미래를 보다-Future of Tech’다. 인공지능(AI), 에너지, 바이오헬스, 전력반도체 등 신기술 동향 소개를 넘어 이러한 미래 기술과 혁신이 일으키는 사회 변화와 산업구조 전환 추세를 분석하고, 부산이 가져야할 전략적 태도와 방향을 제시했다.

채준원 BISTEP 사업기획본부장은 이번호에서 ‘과학기술 기반 글로벌 해양 허브도시 부산의 청사진’을 소개했다.

이어 안현실 울산과학기술원 연구부총장, 박병섭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책임연구원, 박경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미래전략팀장, 김현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개발혁신본부장, 이성식 부산대 부산반도체공동연구소장, 김점수 동아대 화학공학과 교수, 서형필 부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이 전문가 필진으로 참여해 기술 혁신 시대 지역의 역할, 기술 혁신은 곧 지역의 기회이자 도전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김영부 원장은 “’급변하는 기술이 지역 산업과 사회에 어떤 미래로 다가올 것인가’라는 물음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BISTEP은 지역이 직면한 문제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정책적, 전략적 해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임동식 기자 [email protected]